홈으로  |  회원가입  |  로그인  |  사이트맵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참사랑의 행복한 인생
제목 결혼은 미친 짓이다!? (2006-05-03) 날짜 2009.08.16 19:43
글쓴이 관리자 조회 653
 
결혼은 미친 짓이다!? | 배우며 ..... 2006-05-03 13:52
http://blog.yes24.com/document/543473

 

2006-05-01                      10:11~

 

 

결혼은 미친 짓이다~!?

 

    음 이런 책이 있군요~!

    전, 아직 읽어보지 않았군요.

    아마도 이 책은 정말 결혼을 미친짓이라고 결론을 내리지는 않았을 것 같다.

 

 

어떤 사람은 결혼은 미친 짓이라고 강하게 주장을 한다. 어찌 보면 그말이 맞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을 보면 백년해로를 하면서 정말 금슬 좋은 부부로 살아간다. 그 사람들은 영원한 사랑이 있다고 몸소 보여주는 것 같다. 결혼은 미친 짓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비웃는 듯 하다.

 

생각하는 대로 이뤄진다고 저 위대한 제임스 알렌은 말했다. 아니 그 외에도 수많은 현자들이 우리에게 그렇다고 가르침을 전해왔다. 이제 이 말은 과학적이다.

 

결혼은 미친 짓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그런 결혼 생활을 만들어 간다. 그렇지만 영원한 사랑이 있다고 믿는 사람은 그런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 양쪽의 얘기가 다 맞는 사람이다. 그렇지만 양쪽 다 틀렸다고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선택만 남았다. 당신은 결혼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우리는 황홀한 사랑을 꿈꾼다. 어느 날 백마 탄 왕자가 내게 나타나길 꿈꾼다. 그걸 기다리며 평생을 허송세월로 보내는 사람도 있다. 자기가 공주가 신데렐라가 아닌데도 말이다. ^^ 백마 탄 왕자는 아름다운 공주에게만 갈 것이다. 이것은 법칙과도 같은 것이다.

 

실망스러운가? 그러나 실망하기는 이르다. 진실로 행복한 결혼을 꿈꾸는가? 그럼 그렇게 생각하라, 그대는 그 꿈을 이룰 것이다. 내가 왕자를 맞이할 준비를 하면 되는 것이다. 그렇게 자신을 공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왕자를 기다린다면 반드시 내가 준비되는 순간에 꿈에 그리던 왕자가 '짠'하고 나타날 것이다.

 

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는 책을 읽어보면, 어떻게 하면 백마 탄 왕자를 만나게 될 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백마탄 왕자를 베필로 맞이하는 방법을 리얼하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어본다면 그 동안 안이했던(?) 생각을 깨고 백마 탄 왕자를 만나게 된다는 것의 의미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진실한 사랑을 만나 영원하게 행복하게 살 게 된...>

 

 

<그녀는 종이 위에 ...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며 편지를 쓰기 시작한다> 결국 사랑을 찾는다~!

 

 

또한 우리는 영원한 사랑을 꿈꾼다. 당신은 영원한 사랑을 믿는가? 어떤 사람과 영원히 사랑할 수 있는가? ㅎㅎ. 영원한 사랑은 없다. 그런 면에서 볼 때 우리는 환상 속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어떻게 한 사람과 평생을 살면서 마음에 안 드는 점도 보고, 단점도 보고, 심지어 못된 점까지 보고 그 사람을 계속해서 사랑할 수 있겠는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매년 결혼하는 사람들의 수의 거의 반 정도가 이혼을 하고 있다 그러니 결혼은 미친 짓이 아닐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희망을 버리지 말자~!

 

 

........................................(To be continued).........................................

 

http://blog.yes24.com/document/543475

 

결혼은 미친 짓이다!? (2) | 배우며 ..... 2006-05-03 14:01
http://blog.yes24.com/document/543475

 

그러나 희망을 버리지 말라.

 

     만일 내가 결혼하기 전에 이 책을 읽었더라면...

     나는 더 아름다운 결혼을 했을 것이리라.

     그래서 싸우면서 미워하거나 이혼이라는 말을 꺼내지도 않았을 것이다.

     가끔 느겼을 결혼은 미친짓이라는 생각도 전혀 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니 후회하지 않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것이다.

 

사랑은 지혜롭게 하는 방법이라는 책 (원제 Will Our Love Last?)은 영원히 지속되는 사랑을 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이 책에서는 우리는 행복한 결혼생활의 대 전제 조건을 배울 수가 있다. 결혼을 앞든 아가씨라면 꼭 읽어보시길 바란다. 귀밑머리 파뿌리가 되도록 영원히 사랑하면서 행복하게 사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어보시고 과연 그런 사람을 만날 수가 있을까 고민이 되는 사람은 다음과정으로 넘어 가시길 바란다.

 

 

<영원한 사랑을 만나는 법을 가르쳐주고 있는 책> .... 미혼 남녀분들 필독 요~!

 

 

 그런데 정말 진지하게 물어보자. 영원한 사랑이 있기는 있는 것인가? 영원한 사랑의 감정은 느낄 수가 없다고 한다. 과학적인 연구 조사에 의하면 콩깍지?씌운 열렬한 사랑의 감정도 1~2년이면 사라진다고 한다. 이것은 생리화학적인 측면에서 실제 과학적 연구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미 그런 글을 읽어보신 분은 알 것이다. 실제 우리 몸은 그 흥분된 사랑의 감정의 상태로 유지할 수도 없을 것이다. 그래서 사랑의 감정이 시들해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런데도 우리는 전과 같은 사랑을 요구하는 것이다. 자신도 그렇게 하지 못하면서 말이다. 그러면서 당신 나에 대한 사랑이 식었냐 어쨌냐 하면서 투정이 시작되고 결국 말다툼이 시작된다. 불가능한 것을 요구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만 한다. ^^

 

, 이제 우리는 정말로 영원한 사랑을 해야 할 상황에 처하게 된 것이다. 지금까지는 감정적인 사랑을 했다면 이제는 의지적인 사랑을 해야만 하는 것이다. 저 유명한 스캇팩 박사는 아직도 가야 할 길에서 사랑은 자신과 타인의 정신적 성장을 도와주기 위해 자기 자신을 끊임없이 확대시켜 나가려는 의지라고 정의하고 있다. 폭풍 같은 사랑이라는 감정이 가라앉고 나면 우리는 이제 사물을 제대로 볼 수 있게 된다. 이성적이 되고 만다.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도와야 한다는 결혼의 커다란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이제 의지력을 발휘해야만 하는 것이다. 상대방이 더 자신을 확대시켜 나가도록 참고 기다릴 줄 알아야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성 바오로는 사랑은 오래 참고, 온유하며 라고 가르쳤던 것이다.  진정한 의미의 사랑을 알고 싶거든 그래서 어떤 경우에라도 사랑하는 결혼생활을 하고 싶다면 이 값진 책, 아직도 가야할 길을 반드시 읽어보시기길 바란다.

 

<이제는 끝이라고 생각할 때, 아직도 가야할 길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정말 힘들어서 미칠 것 같고,

     더 이상 사람을 믿을 수가 없을 것 같고

     차라리 이렇게 사는 바에는 죽는 것이 낫다고

     좌절하고, 실망하고, 포기하고 싶을 때

     우리는 아직도 가야할 길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결코 희망을 버리지 말자~!

     현명하다면 그럴 때를 대비해 이런 책을 읽어두는 것도...좋을 듯 싶다~!

 

 

................................................. (To be continued).................................................

http://blog.yes24.com/document/543480

결혼은 미친 짓이다!? (3) | 배우며 ..... 2006-05-03 14:07
http://blog.yes24.com/document/543480


      진정  아름답고 행복하게 살며

      나를 사랑하듯 내 이웃을 사랑하며

      언제나 영원히 살 것처럼 배우며

 

      참으로 깨어있는 무엇인가를 깨달으며... 살자~!

 

 

이쯤에서 결혼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서, 인생에 대해서 철학해 보아야만 할 것이다. 결혼은 서로 다른 둘이 만나서 하나가 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 인간은 결코 하나가 될 수가 없다. 그래서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고 석가세존은 말씀하셨던 것이다.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주는 것도 아니다. 원래 행복한 사람들이 만나서 더 행복하게 살아야만 하는 것이다. 시너지 효과를 내야만 한다. 한 사람이 부정적인 성향을 갖게 되면 그 가정을 결코 긍정적인 플러스 상황으로 만들 수 없다. 그 부정적인 에너지의 힘은 어마어마하다. 아무리 긍정적인 사람이라도 견뎌내기란 쉽지가 않다. 

 

<어떻게 살아야만 하는가를 배울 수 있다>

 

 

그러니 내가 행복한 사람이 되지 못하면 행복한 결혼 생활을 누릴 수가 없다. 그래서 우리는 행복론을 배워야만  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행복에 대한 책을 읽어야만 한다. 그래서 '성공의 길은 내안에 있다'와 같은 책을 읽고 행복이 무엇인지를 알아야만 하는 것이다. 그냥 단순한 책으로 읽지 마라. 그 책에는 행복의 원리가 아주 잘 설명되어 있는 것이다. 그리고 매일매일 실천하라. 한권의 소설책처럼 가볍게 읽어버리지 말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내 소중한 인생이 달려 있기 때문이다. 다른 수많은 책들도 獵?SPAN lang=EN-US>. 예를 들면 '꾸뻬씨의 행복여행 같은 책'도 좋은 책이다.

 

<성공(행복)의 길은 이미 내 안에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것은 사실이다~!

 

 

행복하지 않은가?

그렇다면 이 '결혼은 미친짓이다!?'라는 글에서 나온 책을 거꾸로 읽어가보라. 그러면서 배우라.

<오 자히르>에서 에스테르 기자가 인터뷰한 사람들에게 집요하게 "정말 행복하냐?"고 물어보았을 때, 그게 당신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있게 대답하지 못하고 그 자리를 피하고 싶다고 느낀다면 인생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라. 그런다면 답을 찾게 될 것이다~!

 

 

예술은 길고 인생은 짧다!고 얘기한다. 그렇지 않다. 예술은 순간이고, 인생은 마라톤이다.  요즘은 인생길이 너무나 길다. 평균수명이 늘어나서 이제 결혼생활은 정말로 길어졌다. 길고 긴 인생에서는 별의별 일이 다 생긴다. 서로 사랑하는 부부에게도 진실로 많은 일들이 생기고 만다. 고부간의 문제, 직장(수입)문제, 건강문제, 자식문제 등등 수많은 문제가 생기는데 이런 문제를 다루는 법은 아는가? 그래서 인생철학이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관한 지식이 필요하다. 모르면 당한다.

 

정말 내 소중한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까에 대해서 고민해 본 적이 있는가 말이다. 너무 준비가 안되어 있다. 내 인생을 사는 방법은 고사하고 결혼, 교육, 건강, 저축, 죽음 등에 대해서 단 한번도 철학해 보지 않았다. 사춘기 때 인생이 뭐냐고 주마간산식으로 한번 잠깐 고민해보고 끝이다. 그러니 작은 시련에 부딪히게 되면 좌절하고 낙망하고 포기하고 만다. 그래서 자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이다. 철학을 배워야 한?SPAN lang=EN-US>. 이제야 말로 인생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삶에 있어서 진정한 성공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배워야만 한다.

 

참으로 행복한 인생을 위해서 배워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다. ? 그런 걸 배울 수 있는 책들이 수도 없이 많다.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은 나의 꿈 나의 인생 은 읽어보았는가? 아니면 전용석아주 특별한 성공의 지혜? C.M. 브리스톨의 신념의 마력? 머피박사의 잠재의식의 힘? 이숙영님인생을 걷는 방법? 너무너무 좋은, 많은 책들이 있다. 이런 책들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부딪히게 될 시련을 딛고 일어서게 만들어 준다. 닥쳐서는 늦다. 미리 나에게 언제 닥칠지 모를 위험에 대비해 두어야만 한다. 그래야 어려움에 닥쳤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게 되는 것이다.

 

<소중한 인생을 위해 꼭 읽어야 할 책>

 

 

 

이 세상은 아는 만큼만 보인다. 그래서 세상을 좀더 잘, 많이 보려면 배워야만 한다. 정신적으로 성장한다는 것은 의식이 커진다는 얘기다. 의식이 더 성장하면 할수록 더 현명해지고 더 행복해지는 것이다. 의식의 성장에는 끝도 없다. 그래서 끊임없이 배워야만 한다. 그런데 보이지 않는 세계도 있다. 아니 그것이 훨씬 더 크다. 그러니 얼마나 배워야 하겠는가 말이다!

 

의식의 성장을 산에 오르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 산을 오를 때, 오른 얼마 되지 않아서는 숲에 가려서 숲 밖을 볼 수도 없다.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시야가 조금씩 넓어진다. 우리는 보이는 것만을 말하게 된다. 조금 더 올라가면 더 멀리 볼 수 있다. 누구도 결코 정상에 올랐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리라. 하지만 올라가면 갈수록 의식이 넓어지면서 분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정상에 올라섰을 때 비로소 사방으로 시야가 넓어진다. 그 때 의식의 지평은 무한대로 확장된다.

 

배우면 배울수록 인생 전체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힘이 생기게 된다. 그 때 우리는 어떤 영향이나 사건에도 흔들리지 않고 굳건하게 설 수 있다. 그 때까지 배우자. 책을 읽으면서 배우자. 다양한 분야로 지식을 넓혀나가자.

 

우리가 결혼(한 인생)에 대해 더 많이 알고, 더 깊이 생각할 수 있고, 더 많이 준비할수록 수록 결혼은 행복하게 된다. 그렇다면 '결혼은 결코 미친 짓이 아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결혼은 미친 짓이다?

아니다, 결혼은 결코 미친 짓이 아니다~!

 

 

2006. 5. 3.     13:07

 

 

결혼은 준비하면 할수록 그만큼 더 행복한 것이라고 힘주어 말하는 고서

김 선욱

 

[출처] : http://bit.ly/avukHz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 600자 제한입니다. 등록
목록 답변 쓰기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이용약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입북로 25-13
김선욱 HC(Sunny Kim) : 010-7227-6903
E-mail: myinglife@naver.com, weallcanbehappy@gmail.com
Copyright © 2014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NDESK.